3DMAX 병 모델링


3DMAX 병 모델링

오늘은 3DMAX로 유리병 형태를 모델링해 보겠습니다. BOX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저는 크기를 100X100X300정도로 지정해 주었습니다. EDITABLE POLY로 변경한 뒤에 네모서리면을 선택한 후 CHAMFER를 해줍니다. 이때 모드는 TRI옵션으로 해줍니다. 그 다음 위의면을 지워줍니다. 넓은부분의 윗부분만 선택한 후에 CONNECT를 해줍니다. 저는 4개정도 해주었습니다. 그 다음 VERTEX모드로 간 후 좀전에 만들었던 엣지의 VERTEX를 선택한 후에 FFD 3X3X3 모디파이어를 적용시켜 줍니다. 그 다음 중앙점을 잡고 Z축으로 올려주시는거죠 네면 전부 적용시켜줍니다. BORDER를 선택한 후 SHIFT 드레그해 주어 높이를 올려줍니다. 그 다음 SPHERIFY를 적용시켜줍니다. 이때 엣지모양처럼 찌그러진 형태로 변환이 되기 때문에 EDITABLE POLY로 전환 한 후 Z축으로 면을 정렬시켜줍니다. 그 다음 병목에 해당되는 부분을 만들어야 하므로 SCALE을 조...


#3DMAX

원문링크 : 3DMAX 병 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