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3d맥스 맵핑소스 인식오류


3dsmax 3d맥스 맵핑소스 인식오류

지식인에 가장 많은 질문 중 하나가 모델링소스와 맵핑소스가 있는데 3dsmax에서 열면 맵소스가 안나오는데 어떻게 해결하느냐 입니다. 3d max맵핑소스는 있는데 경로를 인식 못할때 relink bitmap 스크립트입니다. 이거로 한방에 해결 가능합니다. 3d 맥스 뷰포트에 드래그앤 드롭 카테고리 "ColinScripts"에 생깁니다. 툴바나 쿼드메뉴에 드래그앤드롭해서 사용 툴바에 등록하면 아이콘이 안보이는데 3d맥스를 껐다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모델링 소스가 코로나 렌더러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vray용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가 vraymtlconverter입니다. 안타깝게도 코로나 랜더러는 자체 코로나 재질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만 vray 경우는 없어서 이 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재질을 3D 맥스 브이레용으로 변경을 합니다. 코로나 렌더러에는 자체 재질 변환 메뉴가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실행 후 코로나...


#3dmax #3dsmax브이레이 #3dsmax온라인강의 #3d맥스 #3d맥스vray #3d맥스매핑소스 #3d맥스맵소스인식오류 #3d맥스맵핑소스 #3d맥스브이레이 #3d맥스온라인강의 #3dsmax맵핑소스 #3dsmax맵소스인식오류 #3dmaxvray #3dmax매핑소스 #3dmax맵소스인식오류 #3dmax맵핑소스 #3dmax브이레이 #3dmax온라인강의 #3dsmax #3dsmaxvray #3dsmax매핑소스 #relinkbitmap

원문링크 : 3dsmax 3d맥스 맵핑소스 인식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