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3dmax 학원을 다니거나 기초 초보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만든 온라인 강의 25일차 surface 모델링과 lathe 모델링 명령어를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여러 가지 스프라인을 그리고 복사를 해 준 후에 attach를 합니다. 이왕이면 한 개의 스플라인을 복사한 후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드는 것이 cross section을 만드는데 더 용이하고 적당합니다. 크로스 섹션 명령어를 준 후에 edit spline 적용 후에 버텍스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3dmax에서는 서페이스 모델링을 폴리곤 모델링으로 변환시키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처음부터 지오메트리 오브젝트로 만들기 힘든 곡선형의 모양을 커브를 통해서 그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3D 맥스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Surface 수정자를 적용하면 다음과 같이 면이 생성되는데 이것을 패치 모델링으로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폴리곤 모델링으로 변환하기 위해서 step 값을 0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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