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점 선 면 직선으로


3D MAX 점 선 면 직선으로

점, 선, 면 직선으로 맞추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3dmax에서 비뚤거나 휘어진 점이나 선, 면을 직선, 평평하게 맞추고 싶을때나, 어느 부분의 점들이나 선을 원하는 부분과 맞추고 싶을때가 많이 있는데요 그런 부분을 손 쉽게 맞추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냅으로 맞추는 법과 edit poly, editable poly 안에 있는 기능으로 맞추는 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스냅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setting창을 열고 vertex 스냅을 체크 한 다음 option에서 Enable Axis Constraionts을 체크 해 줍니다 그리고 S를 눌러서 3Dmax의 스냅을 켜주시거나 클릭해서 켜 줍니다. 원하는 점을 선택하고 나서 기지모의 Y축을 클릭, 드래그해서 맞추고자 하는 점에 드래그 앤 드롭 하시면 맞출 수가 있습니다. poly 상태의 객체에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부분의 점이나 선을 모두 선택하신 후에 스냅을 이용해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선을 맞춰 줄수 있습니...


#3dmax

원문링크 : 3D MAX 점 선 면 직선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