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3d맥스 나선형 조명모델링


3dsmax 3d맥스 나선형 조명모델링

이번시간에는 3dmax에서 나선형으로 되어있는 갤러리형 조명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HELIX로 나선형을 만들어 줄건데요 반지름 100에 높이 460을 줍니다. 그 다음 CCW를 체크해 반대방향으로 올라가는 모양으로 변형시켜 줍니다. 이 나선형을 EDITABLE SPLINE으로 변경해 주신 후 선의 속성을 CURVE로 바꿔주시구요 세그먼트 모드에서 전체 선택한 후 DIVIDE 해줍니다. INTERPOLATION를 0으로 바꿔주시구요 이 상태에서 EXTRUDE를 해줍니다. 그 다음 EDITABLE POLY로 변행해 줍니다. 축방향으로 맞춰 면을만들어주는 MAKE PLANER기능을 활용할건데요 여기서 Z축을 선택해 준후 드래그 해주면 정렬된 라인으로 EXTRUDE가 됩니다. 아랫부분도 동일하게 작업해 주는데 대신 SHFIT 드래그를 한번 해준 후 MAKE PLAN을 적용시켜줍니다. 윗부분의 LINE을 DETACH해 놓은 후 SHELL을 해줍니다. 그 다음 HIDE를 해놓습니다. ...


#3dmax #3dmax조명 #3dmax조명모델링 #3dsmax #3dsmax조명모델링 #3d맥스 #3d맥스조명모델링

원문링크 : 3dsmax 3d맥스 나선형 조명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