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pygame으로 게임개발 연습 - 5 (정확한 착지, 길게 누른만큼 높이 점프)


[파이썬] pygame으로 게임개발 연습 - 5 (정확한 착지, 길게 누른만큼 높이 점프)

지금까지 만든 게임 동영상을 한번 봅시다 그럴듯한 게임이지만 점프 판정이 뭔가 이상하죠? 제대로 착지하기전에 순간이동하듯이 움직이는데 좀 부자연스럽습니다. 첫번째 문제는 충돌검사에서 생기는데 캐릭터가 발판과 닿을때, 캐릭터의 머리가 발판밑에 닿기만해도 캐릭터가 착지한것으로 판정되어 발판위로 순간이동 하는것입니다 그래서 충돌검사 부분을 수정해줍시다 def update(self): # Game Loop - Update self.all_sprites.update() # check if player hits a platfrom if self.player.vel.y > 0: hits = pg.sprite.spritecollide(self.player, self.platforms, False) if hits: if self.player.pos.y < hits[0].rect.centery: ### self.player.pos.y = hits[0].rect.top + 0.1 self.player....


#Pygame #게임프로그래밍 #점프 #파이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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