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 단국대 원룸 VS 신축 고시원 생활 비교 (feat. 3주 차 생활일기)


죽전 단국대 원룸 VS 신축 고시원 생활 비교 (feat. 3주 차 생활일기)

안녕하세요! 야망개미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고시원 한 달 살기를 시작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3주 차에 접어든 제가 직접 느낀 원룸과 고시원의 장단점을 생활비와 생활 여건 등에 대해 자세히 비교하고자 합니다. 죽전 단국대 원룸 생활비 생각보다 비싼데? 먼저 비교해 볼 것은 생활비 차이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인데요. 죽전 단국대 원룸을 돌아다녀 보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입니다. "아니 이돈을 주고 이런 컨디션이라고?" 그 이유는 죽전 인근의 원룸들이 대부분 굉장히 오래되어서 룸 컨디션이 좋지 못합니다. ㅠㅠ 거의 2000년대 초반에 지어진 원룸들인지라 약 20년이 흐른 상태입니다. 아파트의 경우 20년이 되어도 내 집이라 소중히 사용하다 보니 낡은 느낌이 많이 안 나는데요. 원룸의 경우에는 잠시 머물다 갈 곳이라 시설이 정말 많이 낡았습니다. 아래는 죽전 단국대 인근 원룸 월세 매물입니다. 보증금 500만 원에 월 45만 원(관리비 5만 원 별도) + 전...


#고시원원룸비교 #죽전고시원 #용인원룸 #용인고시원 #아임스테이 #신축고시텔 #신축고시원 #단국대원룸 #단국대고시원 #죽전원룸

원문링크 : 죽전 단국대 원룸 VS 신축 고시원 생활 비교 (feat. 3주 차 생활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