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나는 어떻게 시장을 이겼나’ - 에드워드 O. 소프(Edward Oakley Thorp)


[책 리뷰] ‘나는 어떻게 시장을 이겼나’ - 에드워드 O. 소프(Edward Oakley Thorp)

2022. 05. 29.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좋은 일이 있을까? - 강화도 여행을 다녀와서 BOOK REVIEW 23 <나는 어떻게 시장을 이겼나> / 에드워드 소프 희로애락(喜怒哀樂): 기쁨과 노여움과 슬픔과 즐거움을 아울러 이르는 말. 사람의 여러 가지 감정(感情). 네이버 지식백과 사회적 인정, 박수갈채, 명예는 환영할 만하고 인생을 더욱 풍성하게 하겠지만 최종적으로 추구할 대상은 아니다. 지금도 그렇듯 나는 그때 알았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하는가, 어떤 방식으로 하는가, 어떤 시간을 보내고 누구와 그 시간을 보내는가였다. 인생은 소설을 읽거나 마라톤 경주를 하는 것과 같다. 인생은 목표에 도달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 여정 그 자체이고 그 과정에서의 경험이다. 벤저민 프랭클린이 말했듯 "시간은 삶을 만드는 재료"이고 그 시간을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진다. 내게 인생에서 가장 좋았던 순간은 사랑하는 사람들, 바로 아내, 가족, 친구들, 동료들...


#21 #연준 #인플레이션 #종목분석 #주식 #주식입문 #주식투자 #책리뷰 #책추천 #퀀트의아버지 #퀀트투자 #에드워드소프 #스태그플레이션 #글쓰기 #금리인상 #기본적분석 #기술적분석 #김단테 #나는어떻게시장을이겼나 #독서 #독후감 #디플레이션 #리스크관리 #투자기법

원문링크 : [책 리뷰] ‘나는 어떻게 시장을 이겼나’ - 에드워드 O. 소프(Edward Oakley Th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