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기] 류 페이셜 리깅 세팅 시작


[작업기] 류 페이셜 리깅 세팅 시작

새로운 방식으로 세팅해보고 싶어서 마야에서 많이들 활용하는 세팅을 참고해서 하고있는데요 . 많이 해매다보니 이제 겨우 하관만 끝냈습니다. 눈은 평소 하던대로 했습니다. 턱과 입술 입니다. 이렇게 해본적은 처음인데 기존엔 일일히 본을 다 잡고 움직이게끔 세팅했었는데요 이렇게 서로 어느정도 참조하는게 애니메이션 제작속도가 더 빠를거 같군요 실제로 마야세팅에서 많이들 이렇게 쓰시는것 같던데 제가 잘 캐치한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ㅎㅎㅎㅎㅎ 사실 작업을 진행하던 중 많이 해매다가 이방식을 맥스로 하신분은 없나? 싶어서 3ds max facial rigging이라고 치니 바로 자료가 나오더군요 친절하게 과정이 다공개되어있어서 바로 수정했습니다. ㅎㅎㅎㅎ 정보의 바다에서 정보를 꼭 이렇게 한발씩 느리게 찾는 저는 시대에 뒤쳐지는걸까요... 다음엔 꼭 자료수집을 철저히 하고 작업에 들어가야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른 디테일한 표현이 어려워지는것은 아닐지 약간 걱정도 되네요 시네마틱 영상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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