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라기엔 2월 졸업이라 아직 졸업은 아니지만 아무튼 모교행사에 초청받아 다녀왔습니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개발한 팀의 대표로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발표를 진행했는데요. 오랜만에 권오찬 차장님을 뵈어서 좋았습니다. 다니는 행사때마다 마주치는것 같군요 . 발표 주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우리는 왜? 언리얼 엔진으로 무엇을? 했는가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적당히 팀소개 게임 소개를 진행한 후 실제 플레이 영상을 보여주고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나나이트 기술과 루멘에 대해서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루멘의 실시간 gi 에 대한 설명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주제 아무래도 고등학생 분들은 엔진이 무엇인지 조차 모를 수 있다고 판단되어 간단하게 그래픽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과거엔 물리기반 랜더링이나 랜더링 기술에 왜곡을 더하는 등의 기술을 게임에 녹여 낼 수 없었기에 아티스트는 그림만 잘그리면 됐었다. 같은 이야기로 시작했습...
원문링크 : 청강게임 언리얼 첫걸음 캠프 발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