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언리얼 게임 리소스 제작을 위한 루트모션 R&D


[R&D] 언리얼 게임 리소스 제작을 위한 루트모션 R&D

안녕하세요 릴종윤 입니다. 오늘은 루트모션에 대하여 자세한 R&D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루트모션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 로코 모션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로코 모션이란?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는 행위 or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정의 게임에선 여러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이동구현 시스템을 일컫는다. 상당한 개발비용을 요구하기에 많이 사용되오진 않았음 발밀림 현상 해결을 얼마나 잘하는가가 로코모션의 퀄리티를 결정한다. -출처: [NDC22-비주얼아트&사운드] 디스턴스 매칭과 포즈 워핑으로 UE5에서 로코모션 퀄리티 높이기 발밀림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 발밀림은 애니메이션의 비선형 움직임과 게임에서의 선형 움직임의 차이로 인해 발밀림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은 시속 10키로의 달리기인데 엔진상에서 이동속도를 시속 20키로로 설정하였다면 이동속도와 애니메이션이 어울리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보완하여 애니메이터가 작업한 실제 이동 값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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