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3ds max 에서의 파이썬 활용에 대해 알아보기


[파이썬] 3ds max 에서의 파이썬 활용에 대해 알아보기

3ds max 의 툴 개발작업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종종 파이썬을 쓰시곤 합니다. 비약이지만 아 이거 편리하네~ = max script 아니 저런게 된다고? = python 같은 느낌입니다. Pose / Anim Library (youtube.com) 잘 활용하면 이런 멋진 툴도 만들 수 있군요. 저는 파이썬 코드를 한줄도 모르는데요. 사실 왠만한 작업에선 max scrpt로도 충분하고 당장 max script조차 익숙하지 않은데 이게무슨,,,, 싶긴 하지만 언젠가 ta가 되기위해선 파이썬도 c++도 언리얼 블루 프린트도 모두 능숙하게 다뤄야 할듯 하여 max script나 언리얼 R&D, 애니메이션 , 리깅 작업 보단 후순위로 두되 차츰차츰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파이썬에 대해 자료를 서칭하고 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파이썬이 뭐지? 장단점을 대략적으로 요약하면 굉장히 직관적으로 배우기 쉽고 문법또한 단순하며 다른 언어와 같이 사용도 가능한 반면 연산이 다른 언어보다 무...



원문링크 : [파이썬] 3ds max 에서의 파이썬 활용에 대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