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언리얼 5 애니메이션 디스턴스 매칭


[R&D] 언리얼 5 애니메이션  디스턴스 매칭

안녕하세요. 릴종윤입니다. 오늘은 언리얼 5의 디스턴스 매칭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구현해 보고싶은 기능중 하나입니다. 이미지 출처 : [NDC22-비주얼아트&사운드] 디스턴스 매칭과 포즈 워핑으로 UE5에서 로코모션 퀄리티 높이기 디스턴스 매칭이란 우선 거리 기반과 속도 기반으로 나뉘는데 먼저 거리기반 디스턴스 매칭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거리기반 디스턴스 매칭 거리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의 재생(시작) 타이밍을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에픽게임즈-권오찬 가령 5미터를 감속하면서 멈추는 애니를 3미터 이동하면서 감속하게 쓰기위해 애니메이션 시퀀스중 앞부분을 잘라내고 사용하는거죠 . 2미터 이동 된 이후의 프레임 부터 재생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100프레임이 있고 20프레임 때의 이동거리가 2미터이면 20프레임부터 100프레임까지 총 80프레임만 재생하여 총 3미터 이동후 멈추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주는겁니다. 반대로 속도 기반 디스턴스 매칭은 어떤 기능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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