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깅 포트폴리오 ] 페이셜 리깅 - 스트리트 파이터 류


[리깅 포트폴리오 ] 페이셜 리깅 - 스트리트 파이터 류

시네마틱에 준하는 퀄리티를 낼수 있는 세팅을 목표로 페이셜 리깅 세팅과 목의 흉쇄유돌근 부위에 머슬본세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컨트롤러 hide / 컨트롤러 unhide, bone hide / bone unhide 시의 모습입니다. 애니메이터의 작업 편의성을 위해 constraint로 참조하여 컨트롤러를 움직이면 주위본들도 영향을 받게 세팅하였으며 해당 상태에서 추가적인 조작도 가능하게 하여 디테일 표현에 방해되지 않도록 세팅했습니다. 해당 방식의 세팅은 하관부에도 동일하게 진행했습니다. 혀의 경우 중요도가 낮다고 판단되어 본을 하나만 사용해서 작업했습니다. 기존에도 페이셜 세팅을 해보았지만 해당 방식을 사용해보진 않았는데 큰 공부가 된것 같습니다. 작업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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