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릴종윤입니다. 오늘 공부할 것은 바로 FOOT IK의 구현 방법입니다. FOOT IK란 지형지물에 맞게 캐릭터의 발바닥의 포지션 혹은 로테이션 값을 엔진에서 바꾸어 지형지물과 밀착 시키는 기술인데요 . 당연히 FOOT IK란 예전부터 있었던 기술입니다. 하지만 풀바디 IK를 이용하면 발과 관련된 본은 물론 가슴, 허리나 골반의 각도 같은 것 까지 포즈를 미리 세팅된 가중치에 맞게 맞춰줄수 있기때문에 보다 진보된 IK 기술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해당 시스템을 구현해보기 위해 3가지를 선행 학습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테이트 머신으로 이동 구현 https://blog.naver.com/trueb000/223326238844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https://blog.naver.com/trueb000/223325731075 풀바디 IK 셋업 해보기 https://blog.naver.com/trueb000/223324676292 위 기초적인 내용들을 잘 파악해...
원문링크 : [R&D] 언리얼5 풀바디 IK로 FOOT IK 구현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