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언리얼5 애니메이션 리타게팅과 응용


[R&D] 언리얼5  애니메이션 리타게팅과 응용

안녕하세요 릴종윤입니다. 오늘은 언리얼 엔진 5의 리타게팅을 소개해 드리고 공부해 보겠습니다. 리타게팅이란 a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b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런데 저는 뭔가 익숙합니다. https://blog.naver.com/trueb000/222729595811 언리얼_애니메이션 익숙한 계층구조 바이패드의 그것과 비슷하다. 이름이 다르고 ik가 따로 빠져있는점이 다름 바이패드와 차... blog.naver.com 예전에 언리얼 4에서 해본 적이 있었군요. 당시엔 지금 같은 기술적인 이해가 전혀 없었는데 무작정 따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언리얼 엔진 4에서의 리타깃과 5에서의 방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바뀐 언리얼 5의 리타게팅 시스템의 장점에 대해 적어보자면 마켓 플레이스에서 공유되어 있는 애니메이션 애셋을 보다 효과적으로 리타깃 하여 프로젝트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해당 워크 파이프라인을 잘 응용하면 애셋 애니메이션을 익스포트 하여 3DS 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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