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언리얼5 풀바디 IK로 FOOT IK 구현해보기 2


[R&D] 언리얼5 풀바디 IK로 FOOT IK 구현해보기 2

https://blog.naver.com/trueb000/223327682393 [R&D] 언리얼5 풀바디 IK로 FOOT IK 구현해보기 안녕하세요 릴종윤입니다. 오늘 공부할 것은 바로 FOOT IK의 구현 방법입니다. FOOT IK란 지형... blog.naver.com 해당 게시물과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다만들고 나니 의문이 듭니다. 튜토리얼로 올라오는 것들과 언리얼 기본예제 IK 와 퀄리티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것처럼 보이는데 왜 다른 방식으로 하는거지? 쓸수 없는건가? 심지어 언리얼 기본 노드가 더 깔끔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각 프로젝트마다 당연히 필요한정도가 다르고 확장성의 문제라던지 각자의 사정이 있는것이니까 깊게 생각하지 않도록 하면 r&d는 거기서 끝나버리고 공부엔 도움이 안되겠죠? 우리가 게임개발에서 풋 IK를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레퍼런스로서 기본 마네킹에 있는 풋ik 를 가장 먼저 접할것입니다. 해당 노드는 에픽게임즈 개발자 분이 짜신거니까 제가 인터넷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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