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RP 마법진 이펙트


[Unity] URP 마법진 이펙트

Previous image Next image 텍스처 3장을 준비해준다. 파일은 Tag로 준비. 형식만 볼 것이므로 시간 안들이고 대충 아무렇게나 뽑았다. 전 게시물 쉐이더를 그대로 활용하여 머터리얼 3개를 만들고 각각 텍스처를 넣어준다. 마법진 모양에 쓸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빌보딩을 Horizontal로 바꾸어준다. 단일모양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Shape 모듈은 OFF 나오긴 나왔는데 한쪽 방향으로 자꾸 흘러가는 등 이상하다. 일단 사이즈부터 조절해주자. Renderer 항목에 Max Particle Size를 2로 잡아주고 Start Size를 조정해준다. 기본 값이 0.5로 되어있는데 이 경우,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이즈의 한계가 생긴다. 그러므로 2로 설정하고 크기 설정 Start Speed는 0으로 해준다. 파티클이 미치도록 겹쳐있는 느낌. 실제로도 그래서 흰색이 겹쳐 타버려서 눈뽕이 엄청나다. Emission 모듈을 건드려서 수정해보자. Rate over Time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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