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PArray 예제


[3ds Max] PArray 예제

구를 하나 생성하고 Editable Mesh로 컨버트 해준다. 모든 폴리곤을 잡고 Show Normals 활성화를 하면 파란색 선이 보인다. 오브젝트의 모든 면에는 앞 방향하고 뒷 방향이 존재한다. 90도로 꺾인 노말 벡터의 방향을 표시해주는 것이 저 파란색 선이다. PArray를 하나 생성하고 Pick Object를 클릭해서 만들어둔 구를 선택해준다. 구의 모든 폴리곤을 선택하고 Flip을 눌러주면 노말 벡터의 방향이 반대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파티클이 안쪽으로 모이는 것을 확인하고 파티클들이 서로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크기를 키워준 후 구의 Visibility를 0으로 해주자. 만들어둔 PArray의 Display를 Mesh로 퍼센티지는 100%, 사이즈는 충분히 잘 보일정도까지 늘려준다. 그리고 Standard Particles 종류를 Facing으로 설정한다. 양이 너무 많으니 Use Total로 바꾸어 값을 100 넣어줬다. Facing에 관한 간단한 설명은 이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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