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앰플리파이 Append, Scale 원리


[Unity] 앰플리파이 Append, Scale 원리

단축키 : 좌클릭 + V Append 노드를 클릭하고 좌측 Output type에서 몇 개의 인자를 받을건지 설정할 수 있다. 실수형을 설정한 인자만큼 받고, 하나의 벡터로 출력해주는 노드다. 위 사진의 경우 Float 값을 두 개를 받아 하나의 벡터로 만들고 좌표와 Add를 시켜줬다. 이렇게 되면 텍스처의 U나 V를 원하는 만큼 이동할 수 있게끔 애니를 잡을 수 있다. 기존에 알아봤던 Panner는 정지없이 쭉 흐르지만 이 방법을 활용하면 원하는 만큼만 움직일 수 있다. Add 노드가 아닌 Multiply 노드를 사용하면 Float형으로 세팅해둔 U와 V의 값이 곱해지기 때문에 텍스처의 타일링을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다. 두 방법을 모두 묶어서 연결하면 하나의 쉐이더로 Move와 Scale을 한번에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게 사용할 수 있다. Scale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자. 이제는 익숙한 Texture Coordinates를 보면 좌측 하단은 (0,0) 우측 상단은 (1,1)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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