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앰플리파이 AnimatedFire


[Unity] 앰플리파이 AnimatedFire

사용한 기본 Albedo 텍스처와 노말맵. 쉐이더 Emission에 사용한 텍스처. 앰플리파이 쉐이더를 하나 만들어주고 Albedo와 Normal에 사용할 텍스처들을 연결해준다. Smoothness는 따로 프로퍼티로 빼서 관리함. 좌표를 하나 생성하고 Panner로 움직임을 주는데, 이 또한 프로퍼티로 빼서 인스펙터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해줌. 이후 Mask로 사용할 텍스처를 하나 가져와서 서로 곱해준다. SinTime을 활용해서 깜빡이는 것을 구현하고, TimeValue 프로퍼티와 더해 완전히 0으로 가거나 음수 값으로 가지 않게 조정해줌. 마지막에 Intennsity 프로퍼티를 곱해서 Emission의 밝기를 조절함. Panner로 흐르게 한 텍스처와 방금 만든 깜빡이는 것을 곱해준 뒤 Emission에 꽂아서 마무리. 이러면 해당 텍스처는 Mask는 고정되어있고 TileableFire 텍스처는 움직이면서, 전체적으로 깜빡이는 효과를 내는 것이다....



원문링크 : [Unity] 앰플리파이 AnimatedF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