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앰플리파이 FireDissolve


[Unity] 앰플리파이 FireDissolve

사용할 Albedo 텍스처와 노멀맵. 디졸브에 사용할 노이즈와 불을 표현할 텍스처 이렇게 4개 사용한다. Opacity Mask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쉐이더의 Render Type은 Transparent로 설정. 처음에는 디졸브 효과를 만드는데, 오퍼시티 마스크에도 동일하게 사용된다. 디졸브의 진행상황을 결정할 Amount 프로퍼티를 하나 만들어주고 One Minus로 반전시켜준다. 왜냐하면 0에서 1로 갈수록 검은색 -> 하얀색으로 진행되는데 디졸브는 반대로 값이 높아질수록 사라져야 하기 때문에 One Minus 해준다. Remap이라는 노드가 나왔는데 기본 형태는 (Min Old, Max Old) 에서 (Min New, Max New)로 값을 변경해 주는 노드다. 처음 생성하면 Old는 (0,1)로 설정되어있다. 여기서 New 값을 (-0.6,0.6)으로 설정해줬는데, Disslove Amount값이 0이면 One Minus하여 1로 변경되고, Remap에 의해 0.6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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