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가구 디자인] 가구를 디자인하는 것은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공간/가구 디자인] 가구를 디자인하는 것은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가구 미니멀하지만 실용적인 작업 테이블 일반적으로 회의용 테이블이나 작업용 테이블을 맞춤으로 제작해 사용하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기성 제품을 구매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통의 사무실 작업 테이블 위에는 연필꽂이와 트레이, 커팅 매트 등이 올려져 있습니다. 필요시 바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비치해 두는 거겠죠. 하지만 상황에 따라 테이블 위의 물건들을 다 치우고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큰 출력물을 자르거나, 목업(Mock up) 작업을 하는 경우 테이블 위의 물건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 중에 필요한 공구 및 용품이 다른 곳에 있어 그곳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을 것입니다. 저도 이러한 경험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필요시에만 꺼내 사용을 하고 평상시에는 수납을 통해 작업 테이블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하부 프레임은 일반적인 사각 파이프를 사용하고, 상부 테이블 부분은 UV 코팅된 자작 합판...


#가구제작 #공간가구디자인 #수납테이블 #작업테이블 #테이블디자인 #테이블제작

원문링크 : [공간/가구 디자인] 가구를 디자인하는 것은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