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ley my 29 인도 라다크 여행(2018.8.1~8.16) 라다크(레)를 떠나 마날리로!


julley my 29 인도 라다크 여행(2018.8.1~8.16) 라다크(레)를 떠나 마날리로!

레에서 마날리로 가는 법은 오직 육로뿐. 델리에서 레로 갈 때 나는 항공을 이용했기 때문에 고산병 첫 날 제외하고는 시간도 절약되고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었다. 그런데 레->마날리 야간버스는 정말 좁고, 지루하고, 긴 여정이었다. 레 도시가 사람들은 좋지만 물가를 따지면 인도 중에서도 비싼 편이다. 버스 티켓 값도 기억이 잘 안나지만 마날리->레로 올라오는 비용보다 레에서 마날리로 내려가는 비용이 더 비쌌다. 옆에 있던 서양인 친구들도 올라올 때에는 쌌는데 내려갈 때는 비싸다며 불평불만. 버스 상태도 진짜 비좁고 좋지 않았다.(후에 쓰겠지만 마날리에서 델리로 가는 야간버스는 버스 자체도 훌륭하고 가격도 더 쌌다.) 레에서 마날리 갈 때에는 중간 중간 서서 화장실도 들리고, 식당도 들리고 하니 화장실 걱정은 너무 안해도 될 듯. 다만 기억해야할 것은 버스타는 곳 근처에서 여권 사본을 8장이나 준비해야한다. 중간중간 멈출때마다 사본을 제출한다. 마날리로 가는 길 풍경. 구름이 유난...


#뗌뚝 #마날리 #마날리에서델리 #마날리와인 #마날리윤식당 #바쉬쉬 #바쉬쉬온천

원문링크 : julley my 29 인도 라다크 여행(2018.8.1~8.16) 라다크(레)를 떠나 마날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