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혼자 여행(19.1.15~1.25) 하노이 호안끼엠에서 하노이 한국학교(미딩) 놀러가기, 하노이에서 사파로 이동.


베트남 혼자 여행(19.1.15~1.25) 하노이 호안끼엠에서 하노이 한국학교(미딩) 놀러가기, 하노이에서 사파로 이동.

퐁냐에서 하노이로 슬리핑버스를 타고 하노이에 도착한 시간은 새벽 5시 정도였다. 호안끼엠 근처에서 내려줬기 때문에 버스 내리자마자 호객 행위하시는 택시기사 분들 뿌리치고 구글에 하노이 올드쿼터뷰 호스텔로 걸어갔다. 도미토리 12인용을 예약했는데 얼리체크인 하려면 숙박비의 50%를 더 내야한다고 했다. 새벽이라 갈 곳도 없어서 그냥 돈 더 내고 방으로 들어갔는데(가격은 하루 숙박 8천원 정도에 +4천원정도였다) 나중에 알고보니 체크인 시간까지 무료로 쉬면서 기다릴 수 있는 장소가 있었다. 돈은 더 냈지만 시설, 친절도 등에서 만족스러워서 사파에서 돌아온 후 하루 더 예약했다. 쉬다가 호안끼엠 근처 산책하면서 만난 성요셉성당. 한국인을 비롯한 사람이 바글바글해서 사진 찍는게 어려웠다. 바로 근처에 콩까페, 하노이 스타벅스 있어서 걷다가 힘들면 쉬기 좋을 것 같다. 날씨도 흐리고 해서 대충 찍어본 호안끼엠호수. 석촌호수 느낌이랑 비슷하다.ㅋㅋㅋ 배고파서 들린 맥도날드. 인도 맥날에 이어 ...


#라오까이 #하노이한국학교 #하노이 #올드쿼터뷰호스텔 #사파터미널 #사파버스예약 #사오비엣 #미딩터미널 #미딩 #호안끼엠

원문링크 : 베트남 혼자 여행(19.1.15~1.25) 하노이 호안끼엠에서 하노이 한국학교(미딩) 놀러가기, 하노이에서 사파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