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존재에 관한 논증_ 켄터베리 안셀무스 ( Anselmus Cantuariensis, 이탈리아 철학자)


신의 존재에 관한 논증_ 켄터베리  안셀무스 ( Anselmus Cantuariensis, 이탈리아 철학자)

안녕하세요.CASLAB 조인진 입니다.비가 와서 나가기도 귀찮다 보니 시간이 많아 그 동안 경제공부로 손을 놓고 있었던 철학과 종교에 대해 공부하게 되네요.사실 우리는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도 잘 모르면서 현재를 살고 있습니다.기준 혹은 토대 없이 우리는 아무것도 정할 수 없고 쌓을 수가 없습니다.이런 점에서 고대 중세 철학자와 신학자들이 고민했던 인간의 존재이유와 신의 존재에 대한 연구들을 보면 기본적인 기준과 토대를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오늘은 " 인간의 이성은 신을 사유할 수 있고, 서술할 수 있으며, 신의 존재를 증명할 수 있다"라고 했던 안셀무스의 「신의 존재에 대한 논리적 증명..........

신의 존재에 관한 논증_ 켄터베리 안셀무스 ( Anselmus Cantuariensis, 이탈리아 철학자)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신의 존재에 관한 논증_ 켄터베리 안셀무스 ( Anselmus Cantuariensis, 이탈리아 철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