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고사직 명예퇴직 당하지 않고 정년퇴직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Feat. 회사 생활, 직장과 직업인)


권고사직 명예퇴직 당하지 않고 정년퇴직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Feat. 회사 생활, 직장과 직업인)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 조인진 입니다. 계묘년(癸卯年) 올 한 해가 시작된 지도 벌써 한 달이 훌쩍 지나가고 2월 첫 주말이다. 지난해 초 출근 첫날부터 침대에서 걸려 넘어져 발목 인대를 다쳐 연초부터 출근을 못했었고 연말 저물어가는 마지막 한 달을 남겨놓고는 지독한 몸살감기로 고생했던 기억을 되살려 신년 초는 매우 조심스럽게 시작하고 하루하루를 보냈던 것 같다. 무릇 시작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것이 좋다. 이번 주는 회사 동료가 감기 증상이 보이길래 코로나일지도 몰라 바로 재택근무에 들어가서 집에서 근무하게 되었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이제 집에서 일한다고 회사와 별반 다른 것은 없는 것 같다. 그러고 보면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는 말이 있듯이 750만 년 전부터 생명을 위협하는 주변 환경으로부터 살아남아야 했기에 삶을 향한 그 치열함이 유전자 정보에 저장되어 우리 후손들에게 전해져 왔기 때문이리라. 살아온 날들을 되돌아보면 심하게 아파서 병원을 출입한 기억은 감사...


#CASLAB조인진 #과학애널리스트 #권고사직 #꿈여울블로그 #명예퇴직 #정년퇴직 #지혜로운직장생활 #직업인 #직장인

원문링크 : 권고사직 명예퇴직 당하지 않고 정년퇴직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Feat. 회사 생활, 직장과 직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