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쟁거리]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과학자들의 해답은! (Feat. 플루타르코스, 진화론, 양자역학, 성서 창세기, 재미있는 논쟁거리)


[논쟁거리]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과학자들의 해답은! (Feat. 플루타르코스, 진화론, 양자역학, 성서 창세기, 재미있는 논쟁거리)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오늘 포스트는 누구나 인생을 살아오면서 지인들과 한번쯤은 논쟁의 대상으로 삼았을 우리 사회의 재밌는 논쟁거리 중에서 네이버 지식iN에 올라온 " 닭이 먼저냐 아니면 달걀이 먼저냐? "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암닭이 먼저냐 아니면 알이 먼저냐? 누구나 쉽게 알 수 있으면서도 추론의 과정이나 결론이 다양할 수 있어 재미있는 논쟁거리일 것이라 생각되지 않습니까? 이 논쟁거리에 대해 다들 한번쯤은 생각해보셨을 것이고 다른 사람과 논쟁도 해보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답을 구하셨나요! 중요한 것은 답이 아니라 이러한 논쟁의 주제를 대상으로 답을 구하는 추론과정과 방법을 비롯한 자신만의 합리적이고 타당한 판단기준과 근거일 것입니다. 닭이 먼저냐 아니면 달걀이 먼저냐? 이웃님들 의견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자못 궁금합니다!. Which came first, the c...


#CASLAB조인진 #재미있는논쟁거리 #데이비드봄 #닭이먼저일까아니면달걀이먼저일까냐 #닭이먼저아니면알이먼저 #닭이먼저냐달걀이먼저냐 #논쟁을대하는자세 #논쟁거리 #꿈여울블로그 #과학애널리스트 #plutarch #OV17단백질 #플루타르코스

원문링크 : [논쟁거리]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과학자들의 해답은! (Feat. 플루타르코스, 진화론, 양자역학, 성서 창세기, 재미있는 논쟁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