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쌍극자 및 쌍극자 모멘트의 정의, 그리고 전기쌍극자에서 전기장과 전위 공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전기쌍극자 및 쌍극자 모멘트의 정의, 그리고 전기쌍극자에서 전기장과 전위 공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전기 쌍극자의 정의 전기 쌍극자는 하기의 그림처럼 거리 "d"로 분리된 두 개의 반대 전하 "Q"와 "-Q"로 정의됩니다 . 기본적으로 공간에서 전기 쌍극자의 방향은 항상 음전하 "-Q"에서 양전하 "Q"입니다. 중간점 "Q"와 "-Q"를 쌍극자의 중심이라고 합니다. 전기 쌍극자의 가장 간단한 예는 두 개의 반대 부호와 거리로 분리된 동일한 크기의 한 쌍의 전하 입니다. 전기쌍극자 (전기 쌍극자 공식) 전기 쌍극자 크기 = 전하의 크기 x 전하 사이의 거리 전기 쌍극자를 구성하는 두 전하에 작용하는 힘은 같고 반대입니다. 따라서 순 힘은 0입니다. 쌍극자 모멘트의 SI 단위는 쿨롱 미터입니다. 쌍극자가 자기장에 수직으로 유지될 때 토크는 최대이며, 쌍극자가 자기장과 평행할 때 쌍극자의 토크는 최소입니다. 전기 쌍극자에서 전기장 및 유도 공식 전기 쌍극자의 전기장 및 전위에 대해서는 다음 기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yjus.com/physics/dipole-electr...


#CASLAB조인진 #전기쌍극자의전위 #전기쌍극자의전기장 #전기쌍극자모멘트방향 #전기쌍극자국제단위 #전기쌍극자공식 #전기쌍극자 #쌍극자의중요성 #쌍극자모멘트 #꿈여울블로그 #과학애널리스트 #전기쌍극자정의

원문링크 : 전기쌍극자 및 쌍극자 모멘트의 정의, 그리고 전기쌍극자에서 전기장과 전위 공식에 대해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