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허리케인 사이클론 그리고 토네이도에 대해 알아봅니다. (Ft. [블챌] 9월 첫째주 주간일기)


태풍 허리케인 사이클론 그리고 토네이도에 대해 알아봅니다.  (Ft. [블챌] 9월 첫째주 주간일기)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추석을 1주일 앞두고 근래 보기 드문 초대형 태풍이 대만 인근에서 방향을 틀어 북상하면서 나라 안밖으로 걱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뉴스는 온통 제 11호 태풍 힌남노(Typhoon Hinnamno)의 북상소식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 같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힌남노는 9월4일 오늘 오후 2시 현재 오키나와현 서부 미야코지마에서 북서쪽으로 약 200km 떨어진 해상에서 시속 15km의 속도로 느리게 북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주간일기 포스트 내용은 이과를 전공한 분들이라면 당연하다 생각하시겠지만, 일상생활에서 수없이 접하면서도 일반인들이 헷갈려하시는 태풍, 허리케인, 사이클론, 토네이도, 트위스터 등에 대해 간단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역대급의 강력 태풍 힌남노 현재상황 및 향후 진로예상 기상청 국가태풍센터에 따르면 8월 28일 태평양 상에서 발생한 제11호 태풍 힌남노는 남서진을 게속하면서 세력을 키워오다, 대만...


#CASLAB조인진 #태풍힌남노 #태풍힌남노예상강도 #태풍힌남노최대풍속 #태풍힌남노한반도상륙예정일 #탱풍힌남노예상진행방향 #토네이도 #허리케인 #힌남노 #태풍허리케인사이클론차이 #태풍한자표기 #태풍이란 #과학애널리스트 #꿈여울블로그 #사이클론 #주간일기챌린지 #태풍 #태풍경보발효기준 #태풍대처요령 #태풍의풍속기준 #힌남노중심기압

원문링크 : 태풍 허리케인 사이클론 그리고 토네이도에 대해 알아봅니다. (Ft. [블챌] 9월 첫째주 주간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