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 색, 무색은 검은색일까 아니면 흰색일까? (Feat. 빛의 상호작용)


빛과 색, 무색은 검은색일까 아니면 흰색일까? (Feat. 빛의 상호작용)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 조인진 입니다. 오늘 포스트는 무색은 검은색인가 아니면 흰색인가에 대한 질문을 주제로 빛의 상호작용에 대하여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한 내용을 근거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빛이란 무엇이며, 물체와 빛의 상호작용, 우리가 물체의 색상을 감지하는 과학적 원리는 무엇인지에 관해서도 생각해 보겠습니다. 질문) '무색은 검은색이다 또는 흰색이다'에 대해 저랑 토론해요. 저는 검은색이라고 주장합니다. 일단 우리가 색을 인식하는 원리를 알아봅시다. 우리는 빛이 어떤 것에 반사되어 우리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색을 인식할 수 있죠. 하지만 우주를 생각해 보십시오. 우주의 배경은 검은색이에요. 우주가 큰 돔으로 되어서 우리 눈에 검은색으로 보이는 거예요? 아니잖아요. 그니까 '색이 없다'라는 검은색을 의미하는 거라고요. 저를 이기시면 상금으로 내공 200을 드릴게요. 과학#우주#논리#검은색 흰색#무색#토론 무색은 검은색일까요 아니면 흰색일까요? 빛과 색은 어떤 관...


#CASLAB조인진 #투명 #빛이란 #빛의상호작용3가지 #빛과전자기스펙트럼 #빛과색 #물체의색상이란 #무색은검정색일까흰색일까 #무색 #꿈여울블로그 #과학애널리스트 #파장과색

원문링크 : 빛과 색, 무색은 검은색일까 아니면 흰색일까? (Feat. 빛의 상호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