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맨 거인의 느린 움직임과 핌 입자의 허구 뒤에 숨겨진 과학 (Ft. 앤트맨 시리즈 첫번째)


앤트맨 거인의 느린 움직임과 핌 입자의 허구 뒤에 숨겨진 과학 (Ft. 앤트맨 시리즈 첫번째)

안녕하세요. 과학애널리스트 CASLAB 조인진 입니다. 오늘 포스트는 앤트맨 영화에 숨겨진 과학으로써 거인의 느린 움직임과 핌 입자의 허구 뒤에 숨겨진 과학이라는 제목으로 앤트맨 첫번째 영화 속 과학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과 답변을 기초로 SF영화 앤트맨에 나오는 개미 인간이 거인으로 변신했을 때 움직임이 둔해보이는 것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와 거인이 상대적으로 느리게 움직이게 보이는 현상에 대한 과학적 원리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앤트맨 Ant-Man , 개미인간이 거인으로 변화면 움직임이 느리게 보이는 과학원리 사진출처: Pinterest 사내아이들이라면 어릴적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통해 거대한 로봇뿐아니라 나노 로봇에 대하여 꿈꾼적이 한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하는 앤트맨은 핌입자기술을 이용한 수트를 이용해 개미 크기의 소인으로 변신하지만 초인적인 힘과 능력을 소유하게 되는 수퍼 히어로 이야기 입니다. 슈퍼 영웅인 앤...


#CASLAB조인진 #영화분석 #양자역학 #앤트맨 #물리학 #나노인간 #나노기술 #꿈여울블로그 #과학탐구 #과학애널리스트 #공상과학 #SF영화 #ScienceAnalyst #영화속과학이야기

원문링크 : 앤트맨 거인의 느린 움직임과 핌 입자의 허구 뒤에 숨겨진 과학 (Ft. 앤트맨 시리즈 첫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