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란 무엇인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떻게 살것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인간이란 무엇인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떻게 살것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과학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여러분은 인간이 무엇인지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 보신적이 있습니까?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정치적으로 집단화되고 종교화되어 가고 있으며 과학과 기술은 광속처럼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한편에서는 자아성찰을 외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공허한 메아리일 뿐입니다. 나는 누구인가? 라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 본 적이 있습니까? 각자 처한 환경이나 형편에 따라 우리는 살아가면서 " 나는 누구이며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라는 질문을 수도없이 자문해 보았을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우리가 생각하는 존재로써 인간이기 때문에 떠오르는 어쩌면 당연한 질문인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아버지인가 아들인가, 남편인가 아내인가, 애인인가, 사장인가, 승객인가, 의사인가? 이 질문에 대한 진실은 당신에게 아들이 있기 때문에 당신이 아버지이고 딸이 있으니 어머니라는 것입니다. 당신은 아내가 있기 때문에 남편입니다. 당신이 버스를 타고 있기 때문에...


#CASLAB조인진 #과학애널리스트 #꿈여울블로그 #나는누구인가 #어떻게살아야할까 #인간은무엇인가 #인간이무엇인가에대한요약

원문링크 : 인간이란 무엇인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떻게 살것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