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로 알아보는 지구온난화 원인 및 해결방안 (ft. 기후위기, 지구온난화 지수 GWP)


온실가스로 알아보는 지구온난화 원인 및 해결방안 (ft. 기후위기, 지구온난화 지수 GWP)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조인진 입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심상치 않은 가뭄, 홍수, 태풍, 허리케인 등 이상기후 현상이 연일 매스컴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미국에는 폭탄 사이클론의 영향으로 100년 만의 한파가 찾아와 55명 이상이 사망하였고 주요 생산시설들이 멈췄습니다. 체감온도는 영하 58도라고 하니 끔찍합니다. 미국 국립기상청은 며칠간 이어질 이번 한파는 “거대하고 위험한 북극 공기”가 내려온 것이라며 “생명을 위협하는 추위”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참고로 기상학자들은 겨울 폭풍을 폭탄 사이클론(bomb cyclone)이라고 설명하는데, 이 용어는 중앙 기압이 24시간 동안 최소 24밀리바 이상 떨어지면서 급속도로 강화되는 폭발성 폭풍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미국에 한파 폭탄 사이클론이 상륙했다. 사진 출처 : arabiaweather 미국 100년만의 한파 폭설 사진출처 : DW BBC News 미국의 겨울 폭풍: 얼음 폭발이 미국인과 캐나다인 2억 5천...


#CASLAB조인진 #이산화탄소소멸원 #자외선과지구온난화 #지구온난화 #지구온난화에관심을가져야하는이유 #지구온난화원인 #지구온난화지수 #지구온난화피해 #지구온안화해결방안 #이산화탄소발생원 #이산화탄소대기잔류수명이긴이유 #온실가스종류 #GHG #GWP #과학애널리스트 #기후위기 #꿈여울블로그 #온실가스 #온실가스감축실천운동 #온실가스대기중농도변화 #폭탄싸이클론

원문링크 : 온실가스로 알아보는 지구온난화 원인 및 해결방안 (ft. 기후위기, 지구온난화 지수 G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