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 버튼 클릭으로 캔버스 활성화 비활성화(alpha,enable)


[Unity] 유니티 : 버튼 클릭으로 캔버스 활성화 비활성화(alpha,enable)

아마 게임에서는 퀘스트창 열기 닫기 ,아이템 정보 열기 닫기 ,옵션창 열기 닫기 등등에 캔버스를 활성화 , 비활성화 하는데 쓰일것입니다 저는 앱을 개발중인 앱에 이 기능을 적용해 버튼을 누를때마다 그에 맞는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보겠습니다 먼저 결과물 입니다 게임시작 버튼을 누르면 0캔버스에서 0_1 캔버스로 그리고 게임 설명버튼을 누르면 sub_canvas라는 텍스트가 적힌 캔버스가 활성화가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씬을 만들어서 버튼을 누를때마다 씬 전환이 되는것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빠른 방법입니다. 그럼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Hierarchy 창에서 Ui -> Canvas를 눌러 Canvas를 생성해주고 생성한 Canvas의 하위에 Panel을 생성해줍니다. 2. Add Comp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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