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유니티 3D : AddForce 이동구현(2)


[Unity 3D] 유니티 3D : AddForce 이동구현(2)

저번에는 키보드로 단순하게 AddForce 이동 구현했었습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오브젝트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회전하게 만들고 바닥을 체크해서 Drag값을 제어해보겠습니다. 저번 결과물 큐브가 가만히 있으니 너무 심심해 보입니다 그래서 움직이는 방향이 앞이 되도록 코드를 한번 작성해봤습니다.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Lerp(transform.rotation, Quaternion.LookRotation(dir), Time.deltaTime * 10); Quaternion.Lerp 함수인자로 (Quaternion a , Quaternion b , float t)가 들어갑니다 회전시키려는 오브젝트를 첫번째 인자로 넣었고 두 번째는 입력에 따라 앞을 보게 하는 함수 Look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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