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 IgnoreLayerCollision 특정 레이어 충돌 무시


[Unity] 유니티 : IgnoreLayerCollision 특정 레이어 충돌 무시

문제 플레이어가 대쉬를 하던중 Enemy와 충돌하면 앞으로 가지않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는 개발 의도와는 다르기 때문에 대쉬를 하는중에는 Player 레이어인 오브젝트가 Enemy 레이어 오브젝트를 충돌무시하도록 해보겠습니다. 해결 IgnoreLayerCollision(Layer1,Layer2) //대쉬중 Player 레이어와 Enemy 레이어 충돌 무시 Physics.IgnoreLayerCollision(LayerMask.NameToLayer("Player"), LayerMask.NameToLayer("Enemy")); //대쉬가 끝나면 Player 레이어와 Enemy 레이어 충돌 Physics.IgnoreLayerCollision(LayerMask.NameToLayer("Player"), LayerM..


원문링크 : [Unity] 유니티 : IgnoreLayerCollision 특정 레이어 충돌 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