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Collision 충돌처리


[UE4] Collision 충돌처리

이 글은 Inflearn - Rookiss : 언리얼 엔진4 입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목차. 서론 오브젝트 채널 추가 프리셋 추가 프리셋 적용 트레이스 채널 추가 C++ 클래스 코드 수정(공격 판정) 결과 서론 Collision은 게임 개발에서 오브젝트 간의 상호작용을 제어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언리얼에서는 오브젝트 간의 충돌을 감지하고 그 결과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가 낙하하지 않고 바닥 위에 서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는 Capsule Component가 붙어있기 때문에 바닥과 충돌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언리얼에서 Collision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면 Collision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키도록 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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