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언리얼 엔진 :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레벨 간 이동 시스템 구현하기


[UE4] 언리얼 엔진 :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레벨 간 이동 시스템 구현하기

목차. 개요 블루프린트 클래스 추가 블루 프린트 이벤트 그래프 작성 결과 개요 포탈에 접근하면 다른 위치,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기믹들이 많은 게임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에서도 개발할 때 주로 최적화를 위해 다른 공간은 주로 레벨로 나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프린트를 활용하여 간단하고 효과적인 레벨 간 이동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내에서 원하는 위치로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 추가 먼저 블루프린트를 하나 생성해야 합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 -> 부모 클래스 Actor 선택 생성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클릭합니다. 플레이어의 레벨 이동 이벤트를 위해 트리거가 되어줄 컴포넌트가 하나 필요합니다. 트리거를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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