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공학 : 클래스 이름 붙이기


[객체지향]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공학 : 클래스 이름 붙이기

객체지향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클래스를 찾아내는 일이다. 다음은 클래스에 이름을 붙일 때 주의할 사항이다. 단수형 명사 사용 - 클래스에 이름을 붙일 때는 Employee,Hospital,Doctor와 같이 영어 명사를 사용하되 단수형 명사여야 한다. 클래스는 객체, 즉 인스턴스를 모아놓은 것이라기보다 인스턴스들의 공통 속성을 정의한 것, 다시 말해 대표성을 지닌 유형을 정의한 것으로 단수형을 사용한다. 첫 글자는 대문자로 - 다른 인스턴스 이름이나 변수 이름과 구별하기 위해 클래스 이름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두 단어 이상을 사용할 경우 단어 사이에 공백 없이 밑줄 문자(_)를 넣거나 뒤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바꾼다. 예를 들면 Part_Time_Em..


원문링크 : [객체지향]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공학 : 클래스 이름 붙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