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유니티3D : 점프 1번만 하기 구현


[Unity 3D]유니티3D : 점프 1번만 하기 구현

대부분의 게임에 들어가는 기능인 JUMP를 넣어보겠습니다. 오브젝트는 큐브나 캡슐 등 어떤 것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오브젝트에 Rigidbody 컴포넌트 추가 점프 기능을 추가할 오브젝트를 Hierarchy 창에서 클릭-> Add Component -> Rigidbody 검색 후 추가 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해야 하는 이유는? -AddForce를 이용하여 Rigidbody에 힘을 가함으로써 오브젝트가 점프하는 듯한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Add Force를 이용한 점프 기능 추가 아까 추가한 Rigidbody컴포넌트에 접근하기 위해 GetComponent 함수를 사용하고 컴포넌트 오브젝트를 변수에 할당해줍니다. 점프에 가할 힘 jumpForce , 점프상태 is_Jumped , 바닥과 닿았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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