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언리얼 엔진 기초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스테이트 머신


[UE4] 언리얼 엔진 기초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스테이트 머신

이 글은 Inflearn - Rookiss : 언리얼 엔진4 입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목차. 개요 스테이트(상태) 머신 사용 : 점프 점프 애니메이션 개선 개요 플레이어의 다양한 행동에 대해서 애니메이션을 if-else문을 통해 제어할 수 있지만 이후 코드가 꼬이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만약 각 행동에 대해 상태로 관리하면 깔끔하게 관리가 가능한데 이번 글에서 상태 머신을 사용해서 애니메이션을 관리해 보겠습니다. 스테이트(상태) 머신 사용 : 점프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서 애니메이션이 작동하게 했었습니다. 여기서 점프가 추가된다면 if-else를 통해서도 구현할 수 있지만 스테이터 머신을 활용해서 점프 애니메이션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AnimGraph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 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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