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유니티 3D : AddForce 벽 관통, 뚫림, 오브젝트 통과 문제


[Unity 3D] 유니티 3D : AddForce 벽 관통, 뚫림, 오브젝트 통과 문제

천천히 움직일 때는 문제가 없는데 뛰기 , 내려찍기 등 빠르게 움직일 때는 오브젝트를 통과하는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AddForce로 이동할때 일어나는 오브젝트 관통 문제를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문제 원인 이러한 문제는 1프레임당 속도가 5cm 일 때 6cm 오브젝트를 통과하지 못하지만 10cm이라면 1 프레임당 10cm를 이동하기 때문에 오브젝트를 통과하는 것입니다. 해결방법 Rigidbody -> Collision Detection -> Continuous로 변경해줍니다 ⇒ Continuous Dynamic으로도 가능한데 성능에 큰 무리가 있기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Interpollate란? 보간법(Interpollate)을 사용하면 고정된 프레임률로 물리학을 실행하는 효과를 부드럽게 처리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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