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언리얼 엔진 : 익스포넨셜 하이트 포그(ExponentialHeightFog) 색 자동 설정


[UE4] 언리얼 엔진 : 익스포넨셜 하이트 포그(ExponentialHeightFog) 색 자동 설정

목차. 개요 설정 결과 개요 익스포넨셜 하이트 포그는 게임의 대기나 전체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디렉셔널 라이트(DirectionalLight)를 사용할 때 문제점이 있습니다. 디렉셔널 라이트는 해가 지평선에 가까울수록 노을이 지는 것처럼 하늘색이 변합니다. 하지만 하이트 포그가 깔려있다면, 하이트 포그의 색에 의해 하늘색의 변화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하이트 포그가 파란색이라면 해가 지평선에 가까워져 노을이 진다고 해도 하늘은 여전히 파란색에 가깝게 보일 것입니다. 그래서 플루프린트 클래스를 활용하거나 C++ 클래스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디렉셔널 라이트의 각도의 변화를 체크하고, 각도의 변화에 맞춰서 하이트 포그의 색이 변한다면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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