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 Raycast LayerMask 다루기


[Unity] 유니티 : Raycast LayerMask 다루기

Raycast를 사용해서 물체의 정보를 받아오는 중 다른 오브젝트가 만약 중간에 있다면 ray를 관통해서 계속해서 정보를 받아오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럴 때 중간에 물체가 있어도 계속해서 정보를 받아오고 싶을 때 쓰는 것이 LayerMask입니다. LayerMask를 이용해서 한번 물체를 검사해 보겠습니다. 먼저 Inspector창에서 Add Layer를 눌러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 주겠습니다 저는 downhill이라는 레이어를 추가해 주었습니다. 스크립트로 레이어를 가져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LayerMask.GetMask("레이어name") bool downhillroad = false; void Update() { downhillroad = Physics.Raycast(tr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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