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유니티 3D : OnCollision과 OnTrigger의 개념과 사용


[Unity 3D] 유니티 3D : OnCollision과 OnTrigger의 개념과 사용

유니티에서 빠질 수 없는 기능 OnCollision과 OnTrigger 둘다 비슷해보이는데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공통점 오브젝트간의 충돌을 체크할때 사용되는 함수이다. 충돌하는 두 오브젝트가 컴포넌트에 Collider 를 가지고 있어야한다 . -두 오브젝트의 Collider가 Box Collider , Capsule Collider 등 어떤 형태로든 콜라이더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하나의 오브젝트는 Rigidbody를 가지고 있어야한다. -충돌하는 오브젝트 중 하나는 컴포넌트에 Rigidbody 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차이점 둘 중 하나의 오브젝트는 Collider에 Is Trigger가 체크 되어 있어야한다 -Is Trigger가 체크되면 해당 오브젝트가 물리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고 통과가 됩니다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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