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오브젝트 컬링 문제


[Unity] 유니티 오브젝트 컬링 문제

목차. 개요 오브젝트 컬링이란? 문제 해결 개요 카메라를 마우스를 이용해 여러 각도로 돌릴 수 있는 3인칭 게임을 개발하던 중, 천장, 플레이어 등 다양한 오브젝트가 특정 카메라 각도에서 컬링이 되어버린다. 오브젝트 컬링이란? 오브젝트 컬링은 게임 엔진이 화면에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를 렌더링 하지 않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컬링은 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됩니다. 1.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 오브젝트 : 플레이어 시야 밖에 있는 오브젝트를 렌더링 하지 않아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2. 적용 범위 제한 : 특정 카메라나 뷰포트에만 오브젝트를 렌더링 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정리해 보자면 보일 때는 렌더링 하고 안 보일 때는 렌더링 하지 않는 기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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