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뜨는 '애국 테마주', 과연 테마주의 끝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뜨는 '애국 테마주', 과연 테마주의 끝은?

테마주란 일정한 주제에 대해 주가가 호응하는 주식으로, 주식시장에서 특정한 주제에 의해 여러 종목들이 영향을 받는 경우 이 주식들을 테마주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일본, 중국 같은 주변국과의 외교 정세가 불안정하고 무역 분쟁과 불매운동이 발생할 경우 항공사, 화장품 회사, 엔터테인먼트 기업, 호텔 및 관광업체 등은 주가 하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국내 소비재 기업들은 수출 감소로 인해 혜택을 받아 주가 상승을 보일 수 있으며, 이러한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애국 테마주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애국 테마주로는 모나미, 신성통상, 남영비비안, 하이트진로그룹, 보해양조 등이 주목되며, 이외에도 한일 무역 분쟁 당시 일본의 수출 제한으로 인해 영향을 받았던 반도체 소재 관련 제조사인 램테크놀러지와 솔브레인도 애국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최근에 증권가에는 다시 테마주 투자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으로 인해 불매운동 수혜주들을...


#모나미 #방류 #보해양조 #신성통상 #애국테마주 #오염수 #일본 #테마주 #후쿠시마

원문링크 :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뜨는 '애국 테마주', 과연 테마주의 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