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된 게임 개발 일지


중단된 게임 개발 일지

시작 게임 개발을 시작한다. 장르는 로그라이크 덱빌딩 카드게임. 애초에 카드게임은 엄청나게 친숙한 게임 중 하나였고, 개발 난이도가 있을거라 짐작해 지금 개발할 생각은 없었지만, 슬레이 더 스파이어를 보고 멀티가 아닌 싱글 게임으로 덱을 빌드하면서 정말 카드게임 다운 카드게임을 만들 수 있을거란 확신이 생겨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게 되었다. 최초로, 집에 굴러다니던 메모장을 커팅해서 여러장의 카드를 만들면서 구상에 들어갔다. 직업카드와 11코스트 부터 10코스트에 이르는 스킬 카드. 그리고 직업들. 그 이후에는 카드구현, 카드의 덱-핸드-사용존-버린덱의 순환구조 구현. 임시 적을 설정하고 실제 전투 임시 구현, 그리고 캐릭터 제작과 애니메이션 구현. 애니메이션이 편하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머리 몸 발 손을 완전히 분리하여 그림을 그리고 유니티 상에 파츠별로 불러와 작업을 한다. 직업별 초기 카드 10장 (4/4/2)를 만들고 직업 <기사>의 카드 3장을 일단 구현했다. 탐사지도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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