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게임이라면 MBTI 성격유형이 어떻게 작용하나


인생이 게임이라면 MBTI 성격유형이 어떻게 작용하나

뻘글 써야징 듀토리얼 내향성과 외향성 인생이 횡스크롤 게임이라 치자. 그리고 이 게임에는 두가지 요소가 있다. 찔리면 피해를 입는 가시와 먹으면 버프나 점수를 주는 동전. 내향적인 사람은 가시를 피하는데 집중하는 사람이고 외향적인 사람은 동전을 먹는데 집중하는 사람이다. 즉 같은 게임을 하더라도, 비슷한 움직임을 취하더라도 보는게 좀 틀리다. 인생이 '진행되어야 하는' 뭔가라고 가정하면, 내향성이 잘못 작용하면 가시를 피하기 위해 움직이지 않기를 선택할 것이며, 외향성이 잘못 작용하면 가시에 찔리는줄도 모르고 동전만 먹기 급급하게 될 것이다. 게임의 스테이지를 깨 나가는게 목적이라면 양쪽을 다 신경써야한다. 감각과 직관 가시에 찔리면 피해를 받고 구덩이에 떨어지면 죽는게 대체로 게임의 룰이다. 어쨋거나 플레이어는 보고 피하게 되는데 이를 보고 피하는 과정에서 감각을 사용한다. 하지만 게임은 때론 고양이 마리오처럼 생긴것과는 전혀 다른 작용을 하면서 위험이 어디 있는지 모르게 만든다....



원문링크 : 인생이 게임이라면 MBTI 성격유형이 어떻게 작용하나